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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 레저렉션 - 대격변 2.4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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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케릭터 스킬 변경
아마존 | ||
스킬트리 | 버프▲ | 너프▼ |
투창과 창기술 |
꿰뚫기 공격시 방해 안받음, 항상적중, 대상감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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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격 공속 100%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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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의 일격 번갯불/전류의 일격/번개의 일격 시너지 10%->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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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류의 일격 전기의 일격/번갯불/번개의 일격 시너지 10%->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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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의 일격 전기의 일격/번갯불/전류의 일격 시너지 8% ->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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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독 투창 높은 레벨 피해 증가량 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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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병 투창 중독 시간 3초로 고정 맹독 투창 시너지 10% -> 14% 시전 지연 시간 4초 -> 1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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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효과와 마법 기술 | 내면의 시야 기술 반경 35%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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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사체 감속 기술 레벨에 따라 감속% 상승 기술 반경이 35% 증가 기술 레벨에 따라 적 투사체 피해 감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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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키리 시전 지연 시간 6초 -> 0.6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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흘리기/회피 모션 중간에 중단 가능 모션 중에 다른 행동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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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과 쇠뇌 기술 | 빙결화살 레벨당 마나 소모량 0.5 -> 0.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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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화살 기본레벨, 레발당 마법 피해 전환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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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도 화살 레발당 피해 보너스 5% -> 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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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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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꽃 화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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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 화살 높은 기술 레벨에서 레벨당 피해 증가량 50%증가 불꽃 화살 시너지 12% -> 14% 레벨당 마나 소모량 0.5 -> 0.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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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 화살 레벨당 평균 초당 화염 증가량 100% 증가 레벨당 마나 소모량 0.5 -> 0.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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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 표시 | |
총평 | 전반적인 상향▲ 너프 없이 모든 부분 상향, 원소마도 다시 등장 가능성 높음. 회피 모션 변화는 너무 커서 스킬이 남는 물리활마는 회피 마스터도 고려해볼만함. 투창은 시너지 1개 삭제로 얼핏 너프로 보이지만 10% 1개 시너지 삭제 대신 나머지 시너지당 4%씩 증가 하여 총 시너지는 12%로 삭제된 10%를 빼도 2%가 증가인데 스킬까지 아낄 수 있기 때문에 큰 상향이 맞음. |
암살자 | ||
스킬트리 | 버프▲ | 너프▼ |
무술 | 화염의 주먹/천둥의 손톱/얼음 칼날/코브라 일격/불사조 일격 명중률 기본 값 15% -> 25% 레벨당 증가량 7%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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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발톱 시전 시 무술 충전 소모 1개로 변경 무술 충전시 대상 항상 적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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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손톱 시전 시 무술 충전 소모 1개로 변경 무술 충전시 대상 항상 적중 레벨당 피해 보너스 5% ->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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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꼬리 시전 시 무술 충전 소모 1개로 변경 무술 충전시 대상 항상 적중 레벨당 피해 보너스 10%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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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비상 시전 시 무술 충전 소모 1개로 변경 무술 충전시 대상 항상 적중 레벨당 피해 보너스 25% -> 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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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 단련 | 맹독 레벨당 강화 효과 지속시간 증가량 4초 -> 12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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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 전사/그림자 달인 시전 지연 시간 6초 -> 0.6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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덫 | 감전 그물 번개 줄기 파수기/번개 파수기 시너지 11% -> 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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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줄기 파수기 화염 작렬/번개 파수기 시너지 6% -> 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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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파수기 감전 그물/ 번개줄기 파수기 시너지 12% -> 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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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작렬 감전 그물/번개 줄기 파수기/불의 파동/번개 파수기/지옥불의 파동 시너지 9% ->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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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의 파동 화염 작렬/지옥불의 파동 시너지 8%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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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불의 파동 화염 작렬 시너지 10% -> 18% 불의 파동 시너지 7% -> 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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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수꾼의 칼날 시전 지연 시간 2초 -> 1초 투사체 속도 20% 증가 무기 피해 37% -> 75% 분노의 칼날 시너지 추가 레벨당 피해 10% 칼날 방패 시너지 추가 레벨당 피해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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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노의 칼날 파수꾼의 칼날 시너지 추가 레벨당 피해 10% 칼날 방패 시너지 추가 레벨당 피해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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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날 방패 지속시간 기본값 20초 -> 12초 지속시간 증가량 5초 -> 12초 무기 피해 25% -> 75% 파수꾼의 칼날 시너지 추가 레벨당 피해 10% 분노의 칼날 시너지 추가 레벨당 피해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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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 표시 툴팁에 물리 피해 저항 감소 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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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 전반적인 상향▲ 역시나 너프없는 전반적인 상향. 무술은 많은 상향이 있었지만, 항상 적중 효과로 PK에선 유용하나, 사냥에서도 쓰일지는 미지수. 역시나 기존과 마찬가지로 덫이 많이 쓰일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화염덫은 대규모 상향과 새로운 룬워드(꺼져가는 불길)로 주덱으로 쓰일 가능성도 있음. |
야만용사 | ||
스킬트리 | 버프▲ | 너프▼ |
함성 | 전장의 함성 피해가 30%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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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침 지손시간 기본값 20초 -> 30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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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명령 지손시간 기본값 5초 -> 30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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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뜩한 호신부 주의 적들 감속 및 받는 피해 증가 물약 발견 시너지 추가 레벨당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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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숙련 | 투척 숙련 관통 확률 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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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기술 | 도약 최소 거리 기본 값 증가 도약 동작 속도 75%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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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약공격 도약 동작 속도 75% 증가 피해 기본 값 100% -> 200% 명중률 기본 값 50% -> 100% 레벨당 명중률 증가량 15% -> 20% 도약 시너지 피해 10% ->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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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폭화 전투 지시 시너지로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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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투척 기본 16%, 레벨당 피해 증가량 8% 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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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분 지구력 증가 시너지 추가 레벨당 지속시간 0.4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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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툴팁에 함성 반경 표시 툴팁에 밀쳐내기 반경 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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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 부분 소폭 상향= 함성이 소폭 버프됨. 도약이 전보다는 조금 더 유용하게 쓰이며 특히 PK에서 쓸수도 있을듯. 전반적인 빌드는 기존과 크게 바뀌지 않을 것으로 보임. |
드루이드 | ||
스킬트리 | 버프▲ | 너프▼ |
원소기술 | 화염폭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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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오르는 바위 투사체 속도 100% 증가 투사체 범위 50% 감소 시전 지연 시간 2초 -> 1초 화산 시너지 10% ->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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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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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산 타오르는 바위 시너지 12% -> 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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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겟돈 물리 피해 대폭 상승 화산 시너지 화염 피해 -> 물리 피해 로 변경 화산 시너지 14% -> 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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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지 돌풍 기본 피해와 레벨당 피해 증가량 최대 100% 가량 증가 기술 대상이 한 대상으로 고정 에서 제약 없이 시전으로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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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오리 갑옷 늑대인간이나 곰인간 형태에서도 시전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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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개바람 레벨당 피해 증가 50% 증가 극지 돌풍 시너지 추가 레벨당 기절 지속시간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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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케인 늑대인간이나 곰인간 형태에서도 시전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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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신 기술 |
광견병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 7%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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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노 맹독 동굴 시너지 18%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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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려치기 레벨당 피해 보너스 20% -> 30% 명중률 보너스 기본 값 20% -> 40% 레벨당 명중률 증가량 10% -> 15% 기절 지속 시간이 최대 10초로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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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파 후려치기 시너지 5%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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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 발톱 피해 75%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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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기술 |
참나무 현자/울버린의 심장/가시의 영혼 모든 난이도 물리 피해 저항 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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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까마귀 한 마리당 적중 횟수 12회 -> 5회,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음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 15% -> 30% 더 자주 공격하도록 인공지능 변경 레벨당 피해 증가량 대폭 증가 영혼 늑대 소환 시너지 추가 레벨당 피해 12% 광포한 늑대 소환 시너지 추가 레벨당 피해 12% 회색곰 소환 시너지 추가 레벨당 피해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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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혼 늑대 소환 공격시 냉기 피해와 일정 시간 오한 레벨당 피해 증가량 10% 증가 생명력 기본 값 약 80% 증가 생명력 레벨당 10%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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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포한 늑대 소환 레벨당 피해 증가량 30% 증가 생명령 기본 값 약 90% 증가 생명력 시너지 25% ->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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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색곰 소환 생명력 기본 값 최대 15% 증가 생명력 레벨당 10%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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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독 덩굴 레벨당 독 피해 증가량이 대폭 증가 레벨당 생명력 증가 100% 증가 광견병 시너지 추가 레벨당 피해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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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부 덩굴 생명력 회복 계산 방식의 레벨당 치유 1%로 개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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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의 덩굴 마나 회복 계산 방식이 기본 마나 회복 속도 3%, 레벨당 회복 속도 1%로 개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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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 표시 가시 오라가 오라의 영향을 받은 대상을 공격하면 고정 값만큼 피해로 변경 툴팁에 시너지 보너스 값이 표기 툴팁에 물리 피해 표시 툴팁에 지속시간 표시 소환수 최소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동일하도록 평준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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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 비주류 스킬 대폭 상향▲ 자주 보이지 않았던 변신 기술을 상향하고 특히 소환 기술을 크게 상향함. 소환기술 빌드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
강령술사 | ||
스킬트리 | 버프▲ | 너프▼ |
소환기술 | 해골 마법학자 되살리기 레벨당 생명력 비율 7% -> 10% 레벨에 따른 총 독 피해량 증가량 750% 증가 독 지속시간 4초로 고정 레벨당 냉기 피해 증가량 약 50% 증가 레벨당 번개 피해 증가량 약 5%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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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 골렘 레벨당 최대 생명력이 증가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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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철 골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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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 골렘 레벨당 신성한 불꽃 레벨 보너스 1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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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과 뼈 기술 |
뼈 갑옷 레벨당 피해 흡수량 10 ->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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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 창 이빨/뼈의 벽/뼈 영혼/뼈 감옥 시너지 7%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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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 영혼 이빨/뼈의 벽/뼈 창/뼈 감옥 시너지 6%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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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주 |
약화 피해 감소량이 기본 값 33%, 레벨당 1% 증가로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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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 표시 툴팁에 상태 변화 표시 가시 오라가 오라의 영향을 받은 대상을 공격하면 고정 값만큼 피해로 변경 툴팁에 소환수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정상적으로 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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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 일부 스킬만 크게 상향▲ 가장 눈에 띄는건 해골 마법학자 대폭 상향과 독과 뼈 기술 상향 이제 거의 쓰지 않던 해골 마법학자와 PK에서만 쓰이던 본넥이 사냥에서도 쓰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임. |
성기사 | ||
스킬트리 | 버프▲ | 너프▼ |
공격 오라 |
신성한 불꽃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90% 증가 화염 저항 시너지 18% -> 24% 구원 시너지 6%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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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기술 |
희생 자신이 받는 피해가 레벨에 따라 8%-1%로 감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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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향 최대 전향 확률 50% -> 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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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한 빛줄기 피해가 50% 증가 언데드와 아군을 관통 기도 시너지 15%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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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상의 주먹 시전 지연 시간 1초 -> 0.4초 신성한 빛죽기가 언데드와 아군을 관통 마나가 고갈되도 강제로 공격 안함 적을 자동 조준시 대상 지정 기능 개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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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 표시 툴팁에 지속 오라 효과가 표시 툴팁에 최대 저항 보너스 표시 오라가 적과 시전자가 가장 멀리 있을때 100%, 가장 가까이 있을때 200% 피해로 변경 가시 오라가 오라의 영향을 받은 대상을 공격하면 고정 값만큼 피해로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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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 일부 스킬 대폭 상향▲ 신성한 불꽃의 큰 상향으로 햄딘의 고정 빌드에서 홀파딘으로 초반부터 후반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는 빌드가 생길것으로 보이며, 슬픔 하나만 만들 수 있다면 편한 파밍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됨. 천상의 주먹 빌드는 상향이 맞으나 실제로 쓰일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듯. |
원소술사 | ||
스킬트리 | 버프▲ | 너프▼ |
냉기 기술 |
눈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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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보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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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릿발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5%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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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어붙은 갑옷 기본 지속 시간 120초 -> 144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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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한 갑옷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5% 증가 기본 지속 시간 120초 -> 144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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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기 값옷 레벨당 피해 증가량 약 200% 증가 레벨당 지속시간 보너스 6초 -> 12초 레벨이 15 이상일 때 오한 지속시간 보너스 1초 -> 2초 방어력 기본 값 25% -> 60% 레벨당 방어력 보너스 5% -> 7% 얼어붙은 갑옷/냉기 갑옷 시너지 7% -> 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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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기술 |
번개 파장 전자기장 시너지 추가 레벨당 번개 피해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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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우 전자기장 시너지 추가 레벨당 번개 피해 7% 지속시간 기본 값 32초 -> 144초 레벨당 지속시간 보너스 8초 -> 24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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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 기술 |
지옥불 피해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75%증가 온기 시너지 13% -> 16% 조작 방식이 한번에 한 대상 고정이 아닌 제약 없이 시전으로 변경 마나 소모 기본값 초당 마나 7 -> 마나 4 범위 기본 값이 75%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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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길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60% 증가 온기 시너지 4% -> 6% 달리기/걷기 속도 레벨당 2%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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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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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석 낙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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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 무리의 최대 수를 6개로 제한 화염탄/화염구 시너지 3%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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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 표시 툴팁에 스킬 반경이 표시 툴팁에 스킬 지속시간이 표시 툴팁에 마나 마력 보호막 소모량과 염력 시너지에 관한 정보 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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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 일부 스킬 대폭 상향▲ 냉기 갑옷, 번개파장, 뇌우의 대폭 상향으로 드림소서, 곰소서, 사신소서가 더 강해질 것으로 보임. 화염 기술 대폭 상향이나 주력 빌드로 사용될지는 지켜봐야 할 듯. 최종 빌드는 아니더라도 빌드업으로 히드라 소서는 고려해볼만 함. |
2. 용병 변경
용병 | 변경 사항 |
1막 용병 자매단 궁수 | 빙결 화살 추가, 폭발 화살 추가 |
2막 용병 사막 용병 | 가시 오라 레벨당 수치 증가량 증가, 레벨 제한 없이 최대 까지 증가 |
3막 용병 강철늑대단원 | 기본 능력 생명력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 약 25% 증가 방어력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 약 40% 증가 저항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 약 20% 증가 |
빙하 빙하 가시 더 자주 시전 빙하 가시 레벨당 수치 증가량 증가 얼어붙은 갑옷 레벨당 수치 증가량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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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 화염탄 추가 화염구 시전할 확률 증가 마법부여 추가, 자신과 플레이어 및 주위 아군에게 마법 부여 시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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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전자기장 추가 번개 줄기 레벨당 수치 증가량 증가 번개 시전할 확률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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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막 용병 야만용사 | 기본 생명력의 레벨당 증가량 증가 방어력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 증가, 상위 레벨에서 레벨 비례 증가량 감소 강격 레벨당 수치 증가량 증가, 기절 레벨당 수치 증가량 증가, 전투의 함성 추가 |
공통 | 모든 난이도 능력치 동일 악몽과 지옥 난이도 사막 용병 오라 모두 제시 |
총평 | 비주류 용병 대폭 상향▲ 3막 용병의 대폭 상향으로 빌드에 따라서 사용 가능성 보임. 5막 용병은 탱커로서 쓰일 가능성 보임. |
3. 룬어 변경 및 추가
새로운 룬어 및 변경 | |||
룬 이름 | 템 유형 | 룬 순서 | 능력 |
역병 | 검 | 참 샤엘 우움 | 피격 시 20% 확률로 12 레벨 저항 감소 시전 타격 시 25% 확률로 15 레벨 맹독 확산 시전 장착 시 13-17 레벨 정화 오라 효과 적용(가변) 모든 기술 +1-2 공격 속도 +20% 증가 피해 +220-320% 증가(가변) 적의 독 저항 -23% 치명적 공격 0.3%(0-29.7)(캐릭터 레벨에 비례) 상처 악화 확률 +25% 대상 빙결 +3 |
귀감 | 손톱 | 탈 오르트 주울 | 막기 속도 +30% 피해 +40-80% 증가(가변) 명중률 보너스 10% 화염 피해 17-62 추가 번개 피해 1-50 추가 냉기 피해 3-14 추가 독 피해 +75(5초에 걸쳐) 힘 +6 민첩 +6 모든 저항 +15 |
불굴의 의지 | 검 | 팔 이오 아이드 엘드 엘 헬 | 타격 시 18% 확률로 18 레벨 도발 시전 전투 기술 +3(야만용사 전용) 공격 속도 +20-30% 증가(가변) 피해 +300-350% 증가(가변) 최대 피해 +9 명중률 +50 언데드에게 주는 피해 +75% 언데드에 대한 명중률 +50 적중당 생명력 8-10% 훔침(가변) 괴물 회복 저지 힘 +10 활력 +10 피해 8 감소 시야 +1 착용 조건 -20% |
지혜 | 투구 | 풀 아이드 엘드 | 관통 공격 +33% 명중률 보너스 +15-25%(가변) 적중당 마나 4-8% 훔침(가변) 방어력 +30% 증가 마력 +10 지구력 고갈 속도 15% 감소 빙결되지 않음 적 처치 시 마나 +5 받는 피해의 15%만큼 마나 회복 |
집착 | 지팡이 | 조드 이스트 렘 룸 이오 네프 | 파괴 불가 피격 시 24% 확률로 10 레벨 약화 시전 모든 기술 +4 시전 속도 +65% 타격 회복 속도 +60% 밀쳐내기 활력 +10 마력 +10 최대 생명력 15-25% 증가(가변) 마나 재생 15-30%(가변) 모든 저항 +60-70(가변)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75% 증가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30% 증가 |
꺼져가는 불길 | 투구 | 네프 풀 벡스 | 장착 시 4-8 레벨 화염 저항 오라 효과 적용(가변) 화염 기술 +3 적의 화염 저항 -10~-15%(가변) 방어력 +30% 증가 원거리 공격 방어력 +30 마나 +50-75(가변) 빙결 지속시간 절반으로 감소 최대 화염 저항 +5% 독 지속시간 50% 감소 |
안개 | 활과 쇠뇌 | 참 샤엘 굴 주울 아이드 |
장착 시 8-12 레벨 집중 오라 효과 적용(가변) 모든 기술 +3 공격 속도 20% 증가 관통 공격 +100% 피해 +325-375% 증가(가변) 최대 피해 +9 명중률 보너스 20% 냉기 피해 3-14 추가 모든 저항 +40 대상 빙결 +3 활력 +24 |
통찰 | 활과 쇠뇌에서 사용 가능 | ||
총평 | 최종 빌드를 위한 룬어 보다는 빌드업으로 사용 가능한 룬어들이 등장. 화염 스킬들의 강화와 꺼져가는 불길 룬어의 시너지로 화염빌드가 전보다 많아질 것으로 기대. |
4. 세트템 강화 큐빙 추가
세트 큐빙 | |
재료 | 결과물 |
노멀 등급 세트 무기 + 랄 + 솔 + 최상급 에메랄드 | 익셉셔널 세트 무기 |
익셉셔널 세트 무기 + 룸 + 풀 + 최상급 에메랄드 | 엘리트 세트 무기 |
노멀 등급 세트 방어구 + 탈 + 샤엘 + 최상급 다이아몬드 | 익셉셔널 세트 방어구 |
익셉셔널 세트 방어구 + 코 + 렘 + 최상급 다이아몬드 | 엘리트 세트 방어구 |
5. 그외 변경 사항
종류 | 변경사항 |
3막 퀘스트 | 칼림의 의지 퀘스트 완료 후 억류지 2층 진입 가능 |
지옥 난이도 지역 레벨 | 지옥 난이도에서 지역레벨 85보다 낮은 대부분의 지역 레벨을 85로 통일 |
케릭터 | 적중시 막기가 기술 시전 이전 모션중에는 적용 안됨 타격 회복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적중된 경우 점감 효과 적용 |
툴팁 | 관통 공격 -> 관통 공격 +X% 로 변경 수량이 현재수량 -> 현재수량/총수량 으로 변경 확률형 스킬이 X% -> +X% 로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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